낚시광장

사이드메뉴
이전으로
찾기
[WORLD NEWS] 2024년 5월호 일본 & 미국 뉴스
2024년 05월
공유
[WORLD NEWS]

(일본) 메가배스 대표 이토유키(伊東由樹) 씨 iF DESIGN AWARD 2024 수상



㈜메가배스 그룹의 CEO인 이토유키(伊東由樹) 씨가 자신이 개발한 낚싯대인 OROCHI X10 시리즈로 iF디자인어워드2024를 수상했다. OROCHI X10 시리즈는 GOOD
12일자DESIGN AWARD 2023 수상에 이은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세계에서 가장 긴 역사를 갖는 디자인 단체 iF 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제정한 iF디자인어워드는 각종 분야에서 매년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 상을 수여하고 있다. 국제적으로 권위를 갖추고 있어서 iF의 로고는 곧 우수한 디자인의 상징으로 취급되곤 한다. 이번 수상작인 OROCHI X10 시리즈는, 천연소재에서 채취한 ‘셀루로스마이크로피브릴’을 골격으로 하는 유기농 섬유를 특수가공하여 활용한 세계 최초의 배스낚시용 낚싯대이다.
한편, 메가배스 그룹의 창업자인 이토유키 씨는 과거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회 연속으로 iF디자인어워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釣具新聞 2024년 3월 14일자

(미국) 해안경비대, 텍사스 해역에서 1,250파운드의 ‘불법 어류’ 압수



해안경비대와 관세국경보호청(CBP)의 보도자료에 의하면, 지난 3월 5일 하루 동안에만 텍사스 남부 해역에서 멕시코 어부들에 의해 불법 포획된 어류 약 1,250파운드를 압수하였다고 발표했다. 당일, 해안경비대원들은 4대의 ‘란차(Lanchas)’를 타고 해상 경계선 북쪽 미국 해역에서 낚시하던 19명의 멕시코 어부를 적발, 구금하고 관세국경보호청으로 이송하였다고 밝혔다.

해안경비대와 CBP는 텍사스야생동물국 관리의 말을 인용해, 불법적이고 규제되지 않은 어업에 맞서는 것이 귀중한 자원을 보호하고 민감한 해양환경을 보호하는데 중요한 요소라고 밝히고 있다.

해안경비대의 설명에 의하면, ‘란차’는 멕시코의 어부가 사용하는 보트 유형으로, 길이가 20~30피트에 높이가 매우 낮으며 선외기를 갖춰 시속 30마일을 넘는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보트이다. 당국은 미국 해역에서 란차가 발견되는 데에 경계수위를 높이고 있다. 란차는 불법 어업만이 아니라 마약 밀수라는 또 다른 불법 행위에도 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FOX NEWS 3월 12일자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애독자 Quiz

매월 30가지 특별한 상품이 팡팡~~

낚시춘추 애독자Quiz에 지금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