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광장

사이드메뉴
이전으로
찾기
[대회] 스무돌 맞은 2025 제주도 에깅대회 510g 무늬오징어 낚은 이정훈 씨 우승
2025년 11월
공유
[대회]

스무돌 맞은 2025 제주도 에깅대회

510g 무늬오징어 낚은 이정훈 씨 우승

노인석 야마시타 필드스탭


성광물산상사(야마시타), 제주도 탐라낚시, 서귀포 신신낚시가 주최하고 제주 루어클럽이 주관한 ‘제20회 2025 제주도 에깅대회’가 지난 10월 12일 제주도 성산읍 오조리방파제에서 열렸다. 2003년 첫 대회를 개최한 국내 최장수 에깅대회로 올해 스무돌을 맞아 더욱 성대하게 치러졌다.



지난 10월 12일 성광물산상사가 주최한 ‘제20회 2025 제주도 에깅대회’가 제주도 성산읍 오조리방파제에서 치러지고 있다.


방파제 석축 구간에서 무늬오징어를 올리는 이정훈 씨. 510g을 기록해 우승을 차지했다.



10분 간격으로 3마리 연속 히트

제주도 에깅대회는 역사가 길지만 매년 악천후로 고생한 징크스가 있다. 올해도 대회가 열리기 5일 전에 태풍 소식이 들려왔지만 예보와 다르게 대회 당일은 아주 좋은 날씨 속에 경기를 치를 수 있었다.

오전 6시부터 6시50분까지 대회 접수를 마친 후 참가자들은 7시부터 낚시를 시작했다. 대부분의 참가자는 오조리방파제 석축에 자리를 잡았고 나름대로 구상한 채비를 사용해 무늬오징어를 노렸다.

오전 7시10분, 오조리방파제 석축에 있던 전병웅 씨가 히트를 외치며 첫 무늬오징어를 올렸다. 무게는 198g. 여느 대회 같으면 순위권에 들것이라 예상하겠지만 대회 장소가 제주도다 보니 더 큰 씨알이 낚일 확률이 높았다. 10분 후 곧바로 방파제 초입에 자리 잡은 이정훈 씨가 510g 무늬오징어를 올려 1위에 올랐고 잠시 후 전병웅 씨가 202g 무늬오징어를 낚아 열띤 경쟁을 벌였다. 그 후에는 무늬오징어가 낚이지 않았는데 아무래도 방파제에 인원이 많아 오전에 짧은 피딩으로 상황이 끝난 것으로 보였다.



이정훈 씨가 낚은 무늬오징어. 야마시타 에기왕K 칵테일 오렌지 3.5호 슈퍼섈로우로 히트했다.


이정훈 씨의 무늬오징어 계측.


무늬오징어를 낚은 후 포토존에서 기념 촬영한 이정훈 씨.


202g 무늬오징어를 낚아 2위를 차지한 전병웅 씨.


198g 무늬오징어를 낚아 3위에 오른 김동희 씨가 포토존에서 기념 촬영했다.



히트 에기는 야마시타 에기왕K 칵테일 오렌지 컬러

우승은 510g 무늬오징어를 낚은 이정훈 씨에게 돌아가 야마시타 에기 20개 세트와 크레이지오션 에깅대, 1년간 야마시타 명예 필드스탭으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졌다.

이정훈 씨는 작년에 3위를 차지한 실력파 에깅 낚시인으로 야마시타 에기왕K 칵테일 오렌지 컬러 3.5호 슈퍼섈로우 에기를 사용했다. 그는 “낮에 강한 어필력을 발휘한 것이 먹혔다”고 말했다.

2위는 202g을 낚은 전병웅 씨가 차지해 에기 15개 세트와 에깅대가 상품으로 전달되었으며 3위 김동희 씨에게는 에기 10개 세트와 라이트 에깅대가 상품으로 주어졌다. 본상 시상 후에는 다양한 행운상이 주어졌는데, 20주년인 만큼 주최 측에서 협찬품을 많이 제공해 대부분의 참가자가 상품을 받을 수 있었다.

시상을 마친 성광물산상사 김선관 대표는 “제주도 에깅대회가 20회를 맞아 감회가 새롭습니다. 앞으로도 에깅과 야마시타를 많이 사랑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본상 시상품. 에기, 로드, 상패를 비롯해 대회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에기도 상품으로 등장했다.

탐라무역, 신신낚시가 제공한 푸짐한 행운상.


개회식을 지켜보는 참가자들.


타이라바와 전용 리더를 행운상으로 받은 참가자들.


웜, 갈치 텐야를 행운상으로 받은 참가자들.


탐라낚시 김영균(맨좌측) 대표와 성광물산상사 김선관(맨우측) 대표가 행운상 로드를 시상하고 기념 촬영했다.


우승을 차지한 이정훈 씨와 상패와 상품을 시상한 성광물산상사 김선관 대표.


시상식을 마친 후 본상 수상자와 대회 주체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기념 촬영했다.


행운상을 추첨하기 전에 대회에 참가한 낚시인과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념 촬영을 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애독자 Quiz

매월 30가지 특별한 상품이 팡팡~~

낚시춘추 애독자Quiz에 지금 참여하세요!!